건강

독소로 오염된 혈액, 만병의 원인이 되다

낭만 해바라기 2023. 6. 26. 09:00

만병의 원인은 독소와 그로 인해 오염된 혈액입니다. 혈액은 물과 음식을 통해 섭취한 영양소로 만들어지고, 폐에서 받은 산소를 온몸의 조직으로 운반하기에 오염된 물, 가공된 음식, 더러운 공기를 섭취하면 혈액이 탁해집니다.

 

어떻게 혈액이 독소로 오염되는지, 어떻게 하면 맑은 혈액으로 전환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혈액
혈액

 

◈ 혈액의 기능 ◈ 

세포가 필요한 물질을 공급받고 불필요한 노폐물을 버리는 물질 교환은 혈액의 도움을 받아 이루어집니다. 혈액은 산소, 이산화탄소, 호르몬 등을 필요한 곳에 운반해 줄 뿐만 아니라 체온, 삼투압 및 수소이온 농도도 일정하게 유지해 주고 침입한 세균을 제거하고 병원체와 같은 이물질과 대항하여 싸울 수 있는 항체도 만듭니다.

◈ Quiz ◈ 

'피는 물보다 진하다'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죠?
여기서 퀴즈 피는 물보다 얼마나(약 몇배) 진할까요? 한번 맞춰 보세요~^^
(정답은 맨 아래 공개합니다.)

 

독소로 오염된 핼액

3대 영양소
기본 3대 영양소

 

 

우리가 살아가기 위해서는 에너지원이 필요합니다. 3대 영양소라 불리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에너지를 내는 영양소입니다.

 

그런데 이 3대 영양소가 혈액으로 흡수되고 세포에 전달되어 필요한 에너지로 전환되려면 효소가 필요합니다. 만약 효소가 부족해서 불완전연소가 되면 그 과정에서 독소와 노폐물이 발생합니다.

 

탄수화물이 포도당으로 분해되면서 이산화탄소, 고혈당, 젖산 등 부산물이 발생하고 지방이 지방산으로 전환되면서 고중성지방, 고콜레스트롤 등이 발생합니다.

 

단백질이 아미노산으로 바뀌면서 발생되는 쓰레기가 암모니아, 요산, 요소 등입니다.

 

3대 영양소가 소화되면서 나오는 노폐물도 혈액을 탁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노폐물을 최소화하려면 효소가 충분해서 완전히 연소되어야 하며 효소는 물과 비타민과 미네랄이 있어야 활성화됩니다.

 

그래서 비타민과 미네랄이 충분히 들어 있는 유기농 채소와 과일을 먹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다른 방법을 찾아 보충을 해줘야 합니다.

 

3대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 효소 필요 > 물, 비타민, 미네랄 활성화

 

◐ 짤막 상식 ◑ 피는 빨간색? 노란색?
피는 붉은색인데 웬 노란색이라고 생각하지만 혈액의 55%를 차지하는 혈장은 노란색의 투명한 액체입니다. 혈액을 시험관에 담아 오랫동안 놓아두면 두 개의 층으로 분리되는데 위층은 노란색(혈장 성분), 아래층은 붉은색(혈구 성분)입니다.

 


 

 유해화학물질 

유해화학물질
유해화학물질

 

음식의 소화로 나오는 노폐물(자연계 물질)이 아닌 석유계 합성화학물질도 있습니다. 우리가 아는 플라스틱이 땅에서 분해 되지 않는 이유는 플라스틱을 분해하는 미생물이 지구상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땅에서 분해되지 않으면 몸속에서도 분해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유해화학물질은 당연히 혈액을 오염시키고 호르몬을 교란해 기혈의 순환을 방해합니다.

 

유해화학물질이 인체에 들어오는 경로는 크게 세 군데입니다. 

 

1. 호흡을 통해서 들어오는 호흡독, 황사, 미세먼지, 매연, 화석 원료, 오염된 실내 공기 등 각종 호흡기질환 및 심혈관질환이 만연하면서 공기청정기를 찾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2. 음식물을 통해 들어오는 음식독, 자연음식이 아닌 가공음식, 약물, 오염된 물 등이 원인입니다. 이런 것들이 유입되면 소장과 대장의 점막이 손상되고, 소화가 덜 된 음식물이나 독소가 장점막으로 유입되면서 혈액이 탁해집니다.

 

3. 피부를 통해서 들어오는 피부독, 세제, 목용용품, 화장품, 연고 등이 피부에 닿으면 피부 속 혈액과 림프로 들어갑니다. 그래서 천연 원료로 만들어진 친환경 세제, 목욕용품, 화장품 등을 사용해야 합니다. 

 


 

 건강을 위한 맑은 혈액 

 

호흡, 음식, 피부로 들어온 유해화학물질과 음식의 대사 과정에서 생긴 노폐물은 우리 몸의 자정 작용을 통해서 체외로 배출됩니다. 즉 대변, 소변, 땀, 모발, 손발톱으로 지용성 노폐물은 기체화되어 호흡으로 배출됩니다.

 

몸속에 있는 독소와 노폐물이 완전히 배출되면 좋겠지만 독소의 배출에도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건강할 때는 대부분 배출되지만 건강에 문제가 있을 때는 체외로 모두 배출하지 못해 몸속에 잔류하게 됩니다.

 

이것이 하나둘 쌓이다 보면 혈액과 세포에 독소가 차고 오염되어 세포가 손상되거나 변형되면서 그 기능을 잃게 됩니다. 그러면 해당 장부에 질병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특정 장부나 조직에 질병이 발생했다는 것은 해당 장부를 구성한 세포의 기능이 저하된 것이고 세포의 기능 저하나 변형은 혈액으로부터 충분한 영양소와 효소를 공급받지 못했기 때문에 생깁니다.

 

즉, 만병의 근원은 오염된 혈액입니다. 이 오염된 혈액을 맑게 해 주면 우리 몸은 놀라울 정도로 건강해집니다.

 


 

맑은 혈액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유기농 채소,

과일 등을 섭취하고

 

황사나 미세먼지가

심한 날은 마스크 착용하여 호흡기 질환 예방,

 

친환경 목욕 용품, 화장품 등을 사용합시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구독과 공감은 부린이에게 힘과 용기를 북돋습니다.

 

Quiz) 피는 물 보다 진하다.

피는 물 보다 약 3배 진합니다.

 

 

 

 

728x90